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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송해 선생님이 계셨던 전국노래자랑이, 김신영 mc로 바뀌고 하락세에 대한 변화와 다른 컨텐츠들 전부노래잘함, 태군노래잘함 그리고 노래하는 대한민국이 등장하는 춘추전국시대가 왔습니다. 각 프로그램별 링크도 넣어놨으니, 확인하시면 재미있으실 겁니다.

개요

KBS1의 예능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인기가 하락세를 보이며, 유사한 콘텐츠들이 등장하고 있다.

새로운 주인공들과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다양한 변화와 경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중장년층의 새로운 문화 소비 주체로서의 역할도 부각되고 있다.

'전국노래자랑'의 하락세

KBS1의 '전국노래자랑'은 국민적인 예능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프로그램이었다.

최근 '전국노래자랑'의 시청률은 하락세를 보이며, 과거와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개그우먼 김신영의 MC로 시작했으나, 최근에는 문세윤의 유튜브 콘텐츠 '전부노래잘함'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사한 콘텐츠의 등장

'전부노래잘함'

유튜브 채널 '전부노래잘함'은

개그맨 문세윤이 진행하는 콘텐츠로, 노래 실력을 중심으로 다양한 참가자들을 소개한다.

대학교, 직장 등을 돌며 참가자들의 사연과 노래를 다루며 성장하고 있으며, 유명 연예인들도 출연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태군노래자랑'

'미스터트롯'에서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은 나태주와 특전사 출신 트로트 가수 박군이 MC로 출연하는 '태군노래자랑'이 시작되었다. 두 MC는 중장년층과 젊은 층 모두에게 호흡이 맞아 다양한 시청층을 타겟으로 하며, 특히 '소름 끼치는 일반인 라이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노래하는 대한민국'

'전국노래자랑'의 시간대를 겨냥하여 시작된 TV조선의 프로그램으로, 개그맨 김종국이 MC로 참여하며 다양한 참가자들의 노래와 이야기를 소개한다. 다양한 경험을 가진 MC와 색다른 콘셉트로 주말 예능의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다.

중장년층의 새로운 문화 소비 주체

최근 1~2년 사이에 중장년층이 새로운 문화 소비 주체로 떠오르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 거리에서의 문화 소비가 활발해지고 있다. 새로운 주인공들의 등장으로 '전국노래자랑'과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경쟁하며, 시청자들은 새로운 캐릭터들의 매력에 더 이목을 기울이고 있다.

결론

'전국노래자랑'의 하락세와 함께 유사한 콘텐츠들이 등장하며 예능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다양한 캐릭터와 프로그램 컨셉을 통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중장년층의 새로운 문화 소비 주체로서의 역할도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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