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수..라는 말은 누군가에게는 생소하고, 누군가는 알거라 생각한다. 지수. 흔히 말해서 레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나뉘는 지수는  총 11가지가 있습니다. 저품질 부터 시작해서 일반, 준최 1~6, 최적 1~3이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 일반에서부터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저품질은 나중에 따로 다루겠지만, 네이버에서 하지 말라는 행동을 하면 이렇게 저품질을 준다. 그리고 흔히 지금 시작하는 블린이들(?)은 최고로 올라가면 최적화 1이 된다. 최적화 2,3이 못된다는 말이기도 한다. 최적화 2-3은 2015년 전에 만들었던 블로그 + 40개 게시물이 적혀있는 블로그가 되야지만 네이버에서 인정해 준다.

 

억울하지만 어쩔 수 없다. 2015년 전에 아이디가 없다면 최적 1에 만족하자.

지수가 뭐길래, 그렇게 중요하다고 하는 건가요?

글 순위는 지수 따라갑니다. 최적 3이 1-5등이 되어있는 글은 다른 사람이 아무리 글을 써도 자리를 절대 탈환 못합니다. 

  저렇게 1-5위가 최적 3위인 키워드는 보통 법률 쪽 이라든가 보험 쪽입니다. 저기 1등으로 상단에 뜨면, 많은 사람들이 검색할 때 처음 본 업체를 연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스크롤 내려서 한두 개 더 보긴 하지만, 상단 노출된 키워드를 클릭하는 게 사람들의 일반적인 행동입니다. 

지수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버에 3여 년 동안 독하게 공부해 보니, 지수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이건 꾸준히 해야만 올라가는 거니 참고하시고, 반대로 네이버에서 하지 말아야 할거를 안하면서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하지말아야 할거

불법 키워드 - 도박 / 대출 등등  

조심 키워드 - 건강 / 병원 / 건강보조식품 등등

지수 높이는 방법

  꾸준히 1일 1 포스팅 글을 쓰는 겁니다. 15 법칙에 맞혀서, 1500글자에 사진 15장, 동영상 15초 그리고 움짤. 관련 내용은 밑에 링크를 걸어두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2개월에 40개 이상 정도 포스팅을 하고 나면 지수가 올라갑니다. 주말에 몰아서 한꺼번에 올리는 것보다,  예약발행으로  하루하루 꾸준하게 올리시길 추천합니다. 

  꾸준한 글쓰기, 불법적인 키워드를 안 잡고 글을 올리면 보통 3-6개월이면 최적 1까지 가능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은 이렇게 각 키워드마다 지수 몇인 분들이 상위에 있는지, 내 지수로 글을 제대로 쓰면, 몇 위에 올라갈지 예측도 가능합니다.

높은 지수의 사람이 5위에 있는데, 낮은 지수의 사람이 상단을 먹었다? 이 말은  높은 지수 분이 글을 썼는데, 시간이 지나서 힘이 빠졌다고 표현합니다. 보통 1달에 지수 1단계씩 내려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결론

네이버 블로그로 진지하게 공부한 지 이제 3년 차 돼 갑니다. 현재는 스마트블록이라는 새로운 로직을 만든 네이버지만, 로직을 알고 글 쓰면 쉽게 상위노출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 설명해 놓은 곳이 있으니,  거기서 한번 더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상위 1%의 블로그 로직 / 글 쓰는 방법 공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