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케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리가 흔히 쓰는 네이버에서 가장 중요한 블로그 로직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15법칙이 뭔지, 그리고 어떻게 글 써야 쉽게 쉽게 15법칙에 따르는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5법칙은 글자수 1.500자, 사진 15장, 움짤 1장 그리고 동영상 15초를 말하는 겁니다. 일단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게 사진 15장에 대해서 말씀드리는데, 사진을 어떻게 해야 15장이나 찍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참고로 15법칙을 지키는 이유가 블로그 네이버 지수를 상승시키기 위해 하는걸뿐, 상위 지수에 있는 블로그 분들은 최소 400자 이상만 써도 상단노출이 된다는 점. 염두에 두세요~! 

1. 글자수 1,500자

 

  네이버 블로그를 쓰다보면 1,500자를 어떻게 쓰지?라고 물어보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근데  이건 어쩔 수 없습니다. 식당을 예로 들겠습니다. 외부모습부터 시작해서, 내부 모습, 메뉴판, 주문메뉴, 주문음식 그리고 음식에 대해 솔직히 쓰시면 됩니다. 맛있으면 맛있다! 맛없으면 아쉽다! (네이버는 부정적인 언어를 싫어합니다.) 체험단으로 식당에 가시더라도 맛없다는 말보다, 다른 말로 돌려서 칭찬을 합니다. 예를 들어 삼겹살 맛집으로 알고 갔는데, 삼겹살 보다 물이 더 맛있다!  여기는 물 맛집! (단적으로 예를 들었습니다.)라고 돌려서 말하기를 권장합니다.

2. 사진 15장

  식당을 예를 들겠습니다. 1-4장은 주차공간, 그리고 외부 모습을 찍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1~4장은 내부 모습. 식당 규모가 얼마나 큰지, 외부가 있는지, 룸이 있는지를 찍으시면 됩니다. 1~4장은 메뉴판을 찍으시면 됩니다. 어떤 식당은 키오스크가 있는데 그땐 뭐 어쩔 수 없이 키오스크 한 장 그리고 내부 특별메뉴 하나둘씩 올라와 있는 거 몇 장으로 쓰시면 되고요, 메뉴판이 있는 식당은 많게는 메뉴판에만 15장을 찍었습니다. =) 음식이 나오면 음식에 대해 사진 찍고, 많게는 밑반찬 하나하나 찍고, 그리고 쌈 음식에 대해선, 쌈 싸 먹을 때 음식을 찍었습니다. 

위 사진은 제 블로그에 올렸던 사진들 입니다. 저런 식으로 음식 먹을 때마다 찍어도 되고, 음식 다 먹고 찍어도 되고..  ㅎ 사진 15장으로 찍는 스트레스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3. 동영상 15초

동영상 15초가 찍기 어려우세요? 음식점 같은경우 음식이 나오면 각종 반찬이며, 메인메뉴 그리고 내부만 찍으면 최소 20초 정도 됩니다. (여기에 숟가락 뜨는 동영상 같은 경우 추가하면 더++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포인트! 사진 올릴 때 사진 음성은 제거해 주세요.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아무도 그 영상소리 안궁금해 합니다. ㅎㅎ 

4. 움짤 1개

움짤은 필수가 아니지만, 왠지 있으면 역동적으로 보인다 랄까..?  네이버 포스팅을 몇천 개 하다 보니 움짤이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썸네일로 좋다 라는 정도가 있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는 사진 찍으면서 바로 움짤로 돌리는 gif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 -> 설정에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은 없습니다. 다른 어플로 하시거나, 네이버 블로그 어플을 다운받아, 블로그 어플에서 지원하는 gif 만들기 기능을 쓰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

결론

오늘 15법칙에 따라라 라는 주제로 글을 썼습니다. 글자수가 몇자 써야 하는지, 동영상 몇 초가 좋은지, 움짤 몇 개가 필요한지 그리고 사진은 몇 장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뤘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전체적으로 잘 쓰는 법을 보고 싶으시면 제 블로그 상단 혹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전체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블로그 지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시다! 

반응형